습관만들기 (재도전)

[결혼준비 24년 5월] 종로 G1다이아몬드 예물 후기 본문

예비신혼부부

[결혼준비 24년 5월] 종로 G1다이아몬드 예물 후기

Zarlin 2024. 5. 25. 11:42

내년 3월 결혼예정인 예랑입니다. 

5월달 G1 다이아몬드 후기를 시작으로 이전까지 진행했던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후기를 시작했다. 

다이렉트웨딩과 웨딩플래너 계약 후 스드메까지 완료했으며 예식홀도 예약을 완료한 상태, 앞으로 예물과 예복 그리고 프로포즈 남았다. 프로포즈를 위해서 예물을 찾으로 일찍 시작했다. 

일단 웨딩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방문할 업체를 리스트업 했다.

사전에 어느 정도 리스트 업 할 때 유념해야할 점은 사전 방문 예약을 통한 할인과 지인 할인 그리고 후기 작성에 따른 여러 혜택이란 점이다. 추천인을 꼭 기록하자, 추천인 제도에 너무 비판적이고 회의적인 시선을 가지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밀알주얼리, G1다이아몬드, 일리아스, 디플랜 다이아몬드 4곳을 예약해서 다녀오기로 했다. 모두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후기가 많고 유명했다. 실제로 후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인 점은 참고바란다. 오히려 후기가 없는 곳이 더 좋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린 종로5가 효성 주얼리시티에 위치한 일리아스, 종로 3가에 위치한 밀알과 G1 다이아몬드 3곳을 방문해서 G1 다이아몬드를 선택했다. 

각각의 특징으로 밀알주얼리는 극가성비, 외관 매우 허름함 / G1다이아몬드 평범, 평범 / 일리아스 약간 비쌈, 고급 

따라서, 내 맘은 이미 일리아스로 정해져 있었다.  

1. 4곳을 선택한 이유는 모두 근처에 있다는 점,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만에 돌아볼 수 있었다.

2. 우린 밀알주얼리를 우선 방문했으며 첫 상담이었다. 50대 후반 어르신에게 상담받았으며 그 과정이 별로였다. 뭔가 불친절하고 무시하는 느낌을 받았다. 수 많은 고객을 받아봤으니 본인 입장에서는 딱 봐도 딱이다 싶겠지만 처음 간 우리에게는 매우 별로였다. 디자인도 얼마 없고 우리가 맘에 드는 디자인을 확인하는 작업도 별로였다. 디자인이 없으니 우리가 원하는 걸 어떻게 알겠는가? 그리고 내가 다이아몬드 등급과 가격 이야기를 하니 내 손을 터치하면서 말문을 중간중간 막게 했다. 

다이아 1부 2개의 웨딩밴드로 130만원 견적을 받았다. 

3. 일리아스의 경우 디자인도 맘에 들고 상담사분도 친절하셨으며 전부 만족했으나 이제 다이아등급에 따른 가격에 멈칫했다. 우린 다이아 1부 웨딩밴드 2개와 다이아 3부 반지를 견적받았으며 270-300만원 정도 받았다. 이전 블로그 후기보다 비싸길래 왜 그런가 나중에 카페에서 찾아보니 24년 5월... 어느 정도 폭 내에서 안정화된 금값이 엄청 올랐다. 결국 14k 금이 비싸져서 올라간 것이다. 다이아는 평균가보다 살짝 비싼 느낌이었다. 

일단, 우리의 예산은 200만원에 50만원까지 변동가능한 250만원이었다. 그래서 G1 다이아몬드를 방문했다. 

꿀팁 Tip)

1. 업체 방문 시 예산 작성하라고 한다. 이 때 최소 금액으로 작성하도록, 우리는 최대 금액으로 작성해서 거기에 맞춰 견적을 주는 느낌을 받았다. 

2. 다이아몬드 등급은 GIA > 우신, 그 밑으로는 나한테는 도긴개긴이다. 예신이에게 좋은 걸 해주고 싶은 마음이니 적어도 우신으로 했다. 참고로 맨 처음에 웨딩박람회에서 오르시아인가? 너무 저렴하고 이것저것 많이 챙겨줘서 가계약 했더니 다이아 등급이 엄청 낮았던 걸로 기억한다. 조심하자!

3. 다이아몬드 등급감정서를 우신으로 받았다고 끝이 아니다. 4C (Carrot, Color, Clarity, Cut)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1부는 4C가 크게 의미가 없고 눈에 보이지도 않으나 디자인 맘에 드는 걸로 하면 되고 3부부터는 중요하다. 3부 정도면 다이아몬드가 커서 눈에 잘 보입니다. 
3부: Carror 당연히 0.3, Color 적어도 E-F, Clarity 적어도 SI2, Cut 적어도 V.GOOD 4. 꼭 추천인을 기억해서 예약하거나 계약 시 말씀드려 추가 할인을 받자. 다이렉트웨딩 제휴업체는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리는 G1 다이아몬드가 제휴업체가 아니라서 못 받았다.

G1 다이아몬드 주소는 아래와 같다.

 

 

종로3가역 피카디리 극장 건물 맞은 편에 위치한다. 예신이가 일하면서 자주 지나다녔던 곳이라고 말해줬다. 여기서 결혼반지를 하게 될 줄 몰랐다고 해서 신기했었다 ㅎㅎ

0123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저희도 미리 예약 후 방문하였습니다

일단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인테리어가 뭔가 신뢰가 생겼다. 가장 중요한 점은 디자인이 꽤 많았고 신상으로 올해 나온 디자인도 있었다. 안내해주신 김지연 실장님이 친절하셔서 마음 편하게 상담 받았습니다

또한 여러 디자인의 반지를 충분히 껴볼수있게 해주셨고 예신이가 원하는 디자인의 반지와 취향을 빠르게 파악해주셔서 추천해주신 덕에 마음에 드는 반지를 고를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껴본 웨딩밴드는 당시에 실버색상이었지만 저희 피부에는 로즈골드가 더 어울릴것 같아 그 부분은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셨으며 3부 다이아 반지는 원석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밴드 디자인은 심플하게 골랐다. 특별한 날에는 더욱 화려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드링을 같이 구입했다.

우리가 고른 웨딩링~♥

마지막 서비스로는 어머니들 귀걸이(귀찌)까지 양가 하나씩 제공해주셨습니다

(종로는 기본 제공해주는 것 같다, 소비자 입자에서는 필수임)

어머님들이 한복에 착용하시면 진주귀걸이 덕분에 더욱 돋보일 수 있을거 같아요. 반지 투어를 마치고  돌아오니 이제 정말 결혼이라는게 실감이 나네요!

이 글을 보신 예랑, 예신분들도 결혼 준비를 무사히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종로에서 예물 맞추기를 고민해보신 분들은 G1 다이아몬드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아 보증서와 계약서 첨부드립니다.

 

!! 여기서 두번째 꿀팁 !!

G1다이아몬드에서는 구매후기 이벤트를 넉넉히 하고 있다는 사실!

1. 개인블로그  /  2. 웨딩카페 / 3. 네이버 예약리뷰-웨딩북어플-카카오맵 (별점5) 

총 5곳을 정성후기로 작성 시 총 6만원이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소비자의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다.

견적으로 250만원을 상한선으로 작성해서 250만원까지 줄여줄 줄 알았으나 후기를 포함한 256만으로 받았다. 

다른 블로그 후기는 지인소개에 사용하라고 지인코드도 작성하지만 우리는 그런 이야기를 전달받지 못했다.

다른 블로그의 지인코드를 가져가시길 바란다.

Comments